애터미 코리아

Home  ㆍ로그인  ㆍ회원가입  ㆍ관리자


사이트소개 제품소개 웰빙정보 Why? Atomy 상담신청 사업자료실 커뮤니티

 
작성일 : 14-03-29 10:29
전립선 2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626  
오늘은 전립선 질환과 특히 전립선암 치료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를 놓아보자.
첫째, 여성이나 남성이나 몸에서 여성홀몬(에스트로젠)과 남성홀몬(테스토스테론)을 다 콜레스테롤을 재료로 해서 만든다.

여기서 콜레스테롤이 매우 중요한 물질이고 이 콜레스테롤을 Statin 약을 가지고 강제적으로 낮추려는 것이 그렇게 좋은 아이디어가 아님을 알 수가 있다.
물론 여성인 경우 여성홀몬이 훨씬 더 많이 만들어 지고, 남성인 경우 남성홀몬이 훨씬 더 만들어 진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홀몬 생산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 때에 여성 홀몬과 남성홀몬의 비율에 문제가 생기면서 대게 50이 넘으면서 여자는 여성홀몬 부족으로 Menopause, 남자는 남성홀몬 부족으로 Andropause라는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둘째, 남성홀몬(testosterone)은 우리 몸에서 생산되는 홀몬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홀몬이라고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정력을 왕성하게 만들고, 근육을 형성케함으로 젊음과 스테미나를 유지케하고 또한 뇌기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한마디로 여자나 남자나 모두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아주 중요한 홀몬이다. 이때문에 의료에 종사하는 분들이 잘못 배우고 잘못 생각해서 남성홀몬이 전립선 질환의 원인이라고 보고 조치하는 행위(예: 남성홀몬을 생산하는 고환을 제거함)들은 하루 빨리 없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셋째, 남성홀몬(Testosterone)은 몸에서 상황과 필요에 따라 에스트로젠이나 DHT(dihydrotestosterone)로 바뀌어 진다.

( 5-alpha Reductase 라는 효소가 작용하면 DHT가 만들어 지고
aromatase 라는 효소가 작용면 Estrogen 이 만들어 진다.)
또한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일부의 DHT 는 몸에서 Androstanediol 이라는 물질로 바뀌어지는데 이것은 급속히 성장하여 치료가 어려운 종류의 전립선 암을 막는데 마지막 방파제로 매우, 몹시, 아주 중요한 물질이라는 것이다. 이 때문에 몸에 어느 정도의 DHT 는 늘 있어야 한다.
넷째, 만일 어떤 이유던지 남성홀몬이 DHT 로 바뀌는 것을 blocker 를 사용해서 막는다고 하자, 그 결과는 몸에 DHT 가 없어지며 따라서 중요한 Androstanediol 이라는 물질도 안생기게 될 것이다. 그러면 가장 무서운 종류의 전립선암을 막을 수 있는 마지막 방호벽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Proscar(finasteride) 라는 약은 DHT blocker 로서 남성홀몬이 DHT 로 바뀌어 지는 것을 막아 줌으로 전립선 질환을 치료하고자 처방되는 약이다.

그런데 이약을 복용하면 전립선 비대 증상이 완화되며 또한 종양도 초기에는 줄어 들 수는 있지만 장기 복용하게 되면 어떤 일이 벌어 지겠는가?
DHT 가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악성 전립선 암을 막는 Androstanediol 이라는 물질도 사라지게 된다. 결국 악성 전립선암이 생기게 될 경우 무방비 상태가 된다는 이야기다. 그러므로 Proscar 라는 약을 놓고 조금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다.
(힐링코치 이근표).

 
   
 


애터미코리아 Atomykorea  이영배 010-7582-9009 / Add: 931-14 Daechi4dong Gangnamgu Seoul,South of Korea/ Name:YoungBae Lee / planet2020@hanmail.net
이 사이트는 애터미(주)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개인 사업자 홈페이지입니다.
COPYRIGHT(C) 2010 애터미코리아 ALL RIGHT RESERVED.